DARK SERAPHIM

ΟΠΟΙΟΣ ΜΠΑΙΝΕΙ ΕΔΩ ΝΑ ΠΑΡΑΤΑ ΚΑΘΕ ΕΛΠΙΔΑ

Travel/ITALY

2018.11.15 신혼여행 - 단테의집, 미켈란젤로 광장

다크세라핌 2019. 2. 26. 00:33

더몰공식버스를 타고오니 피렌체 중앙터미널에서 내릴수 있었다.

바리바리 사온 물품들을 호텔에 추가로 키핑하고나서,

일행들과 미켈란젤로 광장에서 만나기로 했으니 마지막으로 피렌체를 구경하면서

미켈란젤로 광장으로 가기로 했다.

두오모 안녕...  정말 위대한 성당이었어.

그동안 가본 어떠한 성당보다도 주님을 만날뻔했던곳으로 기억하지 싶었다.

와이프님이 먹고싶다고 해서 들렀던 벤키.

초콜렛이 녹아 흐르는것 같은 디자인이 특징인데,

여기 젤라또는 좀 더 고급스러운것 같았다.

놀라운건 최근에 현대백화점에 갔더니 국내에 들어와 있었다는거..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단테의 집을 찾아가보았다.

지금은 박물관이 되어있었는데,

해가 지기전에 광장에 올라가서 일몰을 봐야하니까,

안은 못들어가고 그냥 단테를 만난걸 만족하고 발길을 돌렸다.

버스를타고가도 40분 그냥 시내를 가로질러 걸어가도 40분이라서,

차가 막히는걸 피할겸,

그리고 여기 진짜 맛있는 젤라또집이 있다고 해서 광장쪽으로 걸어갔다.

피렌체 성벽 너머로 이곳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라는 표식이 있었다.

방금전에 젤라또를 먹은것 같은데,

뭔가 다시 생긴것 같다면 기분탓인거다.

아이스크림을 먹으면 힘이솟는 꼬마와이프는

손에 콘이 쥐어져 있을때 가장 행복해 보인다.

몸이 지쳐서 이 언덕을 올라오는 것도 힘이 많이 들었다.

신행내내 하루 2만보에 육박하는 도보여행을 해왔으니,

슬슬 체력이 달리는게 느껴졌다.

하지만, 광장에 오르자마자

베키오궁전, 두오모, 산타크로체가 한눈에 들어오는데,

이 광경을 볼수 있다면 이정도 수고로움이야 대수로울게 있을까..

아무데나 카메라를 들이대면 한장의 엽서가 되는 이 도시..

자연과 어우러진 스위스의 도시들도 아름다웠지만,

같은테마로 지어진 많은 건물들이 자아내는 피렌체 특유의 아름다움도

그에 못지 않았다.

미켈란젤로 광장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다비드가 서있었고, 일행들과 사진을 찍다보니

어느새 해가 뉘엿뉘엿 지기 시작했다.

해가 지기 직전에 온 덕분에 낮, 일몰, 야경을 모두 볼 수 있었다.

붉게 물들어가는 노을과 그만큼이나 붉어보이는 아르노강이

두오모를 중심으로 전체적으로 붉은 빛을 띈 도시와 하나로 어우러지는 이 광경은

그 어떤 예술가가 온다고 해도 이를 표현해낼수는 없으리라..

이곳을 신혼여행지로 선택한 인슈의 선택이 옳았다.

해가 지고 건물에 하나하나 불이 들어오면서,

피렌체의 야경이 시작되는데,

낮과 일몰, 야경 모두가 같은 곳임에도 불구하고,

각각 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곳이었다.

왜 미켈란젤로 광장에서 꼭 야경을 보라고 하는건지..

그 이유를 알게해준 장면...

노을에 젖었을 때는 붉은 도시였는데,

해가 지고나서 불이 들어오니 금빛의 도시로 바뀌었다.

아름다운 광경을 눈에 새기면서 피렌체의 마지막 밤이 저물고 있었다.

8시 40분에 로마로 가는 기차를 타야하니,

일행들과 함께 저녁을 먹으러 이동했다.

이곳의 레스토랑들은 7시부터 영업을 하는 곳이 많아서 6시를 갓 넘긴 시간에는

문을 연 곳이 많지 않았다.

어쩔수 없이 어제 갔었던 달 오스테를 또 가게 되었다.

다만 메뉴는 트러플 안심 스테이크와,

인슈는 이번에도 샐러드....

시작은 일곱커플이었는데 한커플은 스위스에서, 나머지 한커플은 이곳을 당일치기로 넘어가서,

나머지 다섯커플이 단톡을 만들고 모임도 가지게 되었다.

그중 한커플을 여기다 남기고 네커플이 로마로 이동하게 되어서,

8시 40분차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역시나 25분이나 연착되어 버렸다.

본래 로마 도착이 10시 10분 예정이었으나, 11시가 넘어서 로마에 도착했고,

도착해보니 여기저기 여행루트의 마지막 장소답게 우리 일행 말고도 많은 신행부부들이 모였다.

그래서 이동도 관광버스로 하게 되었고,

마지막 숙소인 에르지프 팰리스호텔에 체크인하게 되었다.

(이 과정에서 대구커플도 다른호텔로.. 바이바이)

모르는사람들이 많아서 세커플이 방배정도 가까이 붙어서 받아가지고

옆방 앞방으로 배정받고 방에 들어갔다.

숙소중에서 가장 깨끗한 편이었지만 역시나 냉장고는 없었다.

그리고 로마 시내에서 꽤나 벗어난 편이어서,

밤에 나가서 뭘 할만한 곳도 아니었다.

(물론 위험하기도 하고, 피곤하기도 해서 그럴 생각이 1도 안들었다는거..)

여행은 무척이나 즐겁고 견문이 넓어지는 즐거움이 가득했지만,

또 그만큼이나 너무 많이 걷다보니

잘 먹고다녔음에도 살이 쭉쭉 빠지는 느낌이었다.

역시 나에게 최고의 다이어트는 모르는도시에 던져져서 여행하는건가 싶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