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RK SERAPHIM

ΟΠΟΙΟΣ ΜΠΑΙΝΕΙ ΕΔΩ ΝΑ ΠΑΡΑΤΑ ΚΑΘΕ ΕΛΠΙΔΑ

2021/10 9

담양 승일식당(♠♠)

담양 하면 흔히 떡갈비를 생각하게 되는데, 이 집은 돼지갈비로 더 유명해서 담양에 간 김에 찾아가 보았다. 길가에 대기를 해야 하는데, 주차장은 건물 뒤쪽으로 크게 있지만, 그래도 워낙 사람이 많은지라 주차가 쉽지는 않았다. 워낙 늦은시간에 도착하여 웨이팅을 오래 하지는 않았다. 그리고 쉴새 없이 고기를 구워내기 때문에 고기집 치고도 회전은 제법 빠른편이다. 자리가 워낙 많고 손님이 많은 가게의 전형적인 특성 상 친절을 기대하면 안되는 구조였고, 대부분의 리필은 셀프로 처리가 가능했다. 주문하고 좀 기다리면 다 구워진 고기를 가져다 준다. 따로 자리에서 추가로 굽거나 하지 않아도 되는 건 참 편리하다. 먹는 순간부터 숯불향이 가득한게 느껴지고, 기름과 살코기를 따로 주문하는 것도 가능한데 그냥 주문하면 ..

Life/Epicure 2021.10.12

2020.11.24 거제,통영,남해여행 - 상주 은모래비치, 하루인, 독일마을

독일마을로 가는 길은 가능하면 해안도로로 돌아가는 내 루트로 조금은 빙빙 돌아갔다. 점심 먹기는 조금 이른 시간이라 상주은모래해변, 은모래비치에 들렀다. 주차장도 텅텅 비어있는 해변.. 그래도 푸른 하늘과 푸른 바다가 함께하는 해변은 절로 힐링이 되는 곳이었고, 마침 사람도 없어서 한적하니 더 좋은 곳이었다. 바닷가에 왔으니 이렇게 장난도 쳐줘야지... 여행의 마지막 날은 너무 아쉬워서 괜히 한장이라도 더 찍게되고, 괜히 조금이라도 더 놀고 싶더라.. 점심은 독일마을 인근에서 먹으려고 했는데, 검색하다 보니 돈까스와 스프카레 맛집이 있다고 해서 그쪽으로 갔다. 역시나 대 만족. [Life/Epicure] - 남해 하루인일출식당(♠) 남해 하루인일출식당(♠) 상주 은모래해변에서 독일마을로 가는 길목 남해의..

Travel/KOREA 2021.10.10

2020.11.24 거제,통영,남해여행 - 섬이정원

야심차게 시작했던 남해 일주 여행의 마지막 날 아침이 밝았다. 팬션 사장님이 아침부터 커스타드크림빵을 구워다 주셔서 예상하지 않게 아침부터 배불리 먹고 갈수 있었다. 이 날의 첫 코스는 남해의 인생샷 명소라는 섬이정원. 숙소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어서 금방 갈 수 있긴 했는데, 입구에서 섬이정원까지 들어가는 길이 일부 구간이 교행이 불가능한 좁은 길이라 들어가는 길이 조금 불안하긴 했다. 다행히 아침 일찍 가서인지 다른 차량과 마주치진 않았고, 더구나 평일 아침이라 그런가 주차장도 한산해 보였다. 입구에 있는 매표기를 이용해서 무인발권을 하고 입장 입장시 지도는 꼭 찍고 따라가야지. 다랭이 논의 담을 이용해서 지은 곳이라 가로로 길고 좁은 몇개의 층으로 이루어진 곳이었다. 우리가 방문한 건 11월 말인데..

Travel/KOREA 2021.10.10

2020.11.23 거제,통영,남해여행 - 미국마을, 다랭이마을, 캐비넷팬션

한참을 달려 남해로 들어섰다. 예전에 가족여행으로 한번 들러서 미조항만 가봤는데, 여행지 위주로 돌아보기는 처음이었다. 첫번째 코스는 미국마을이었다. 마을에 들어서면서 보이는 이국적인 스타일의 건물들... 이것만 보았을 때는 사실 기대가 좀 컸었다. 미국마을이라는 이름에 맞게 정말 미국 주택가의 모습을 잘 보여주는 곳이었다. 다만, 여기는 일부 운영중인 팬션을 제외하면, 정말 주택가였다. 그래서 아름다운 집들을 구경하는 것 말고는 딱히 할 만한 것은 없었다. 그래도 마을 한가운데 이 가로수가 좌우에 서있는 길은 무척이나 아름다웠다. 정말 평화로운 느낌에 나이가 들면 이런 곳에서 사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음 코스는 다랭이마을.. 바다가 보이는 사면의 계단식 논이 이곳의 트레이드 마크였..

Travel/KOREA 2021.10.08

2020.11.23 거제,통영,남해여행 - 이순신공원

원래 이날 첫 코스는 통영 케이블카를 타는 거였는데, 마침 이날이 휴무일이라 첫 일정부터 꼬여버렸다. 인슈가 먹고 싶다고 했던 오미사꿀빵을 사러갔는데, 본점에서는 인슈가 먹고 싶어하던 맛이 없어서 2차로 꼬였고, 좀 더 가서 있는 분점에 있다고 하니 분점으로 가서 사들고 왔다. 아침에 하려고 했던 일정들이 줄줄이 꼬였지만, 그래도 여유있게 일정을 소화하기로 했었으니까 넘겨버리고 점심메뉴로 정한 정식일번가로 갔다. [Life/Epicure] - 통영 정식일번가(♠) 통영 정식일번가(♠) 인슈의 코스찾기로 발견해낸 통영여행 둘째날의 점심메뉴 가게앞에 차를 대고 들어가보니 각종 해물을 먹는 방법이 안내되어있다. 여기 표기되어있는 해산물의 가짓수만도 상당해 보인다. 밑 jplee.kr 점심을 먹고 인슈가 통영에..

Travel/KOREA 2021.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