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RK SERAPHIM

ΟΠΟΙΟΣ ΜΠΑΙΝΕΙ ΕΔΩ ΝΑ ΠΑΡΑΤΑ ΚΑΘΕ ΕΛΠΙΔΑ

2020/07 4

2020.06.14 제주도여행 - 엉또폭포, 오름나그네

숙소를 서귀포 경기장쪽에 잡은 덕에,엉또폭포는 숙소에서 차로 10분이면 갈수 있는 거리였다. 이곳은 상시 폭포수가 쏟아지진 않으나,비가 오거나 온 다음날 정도에 운이 좋으면 폭포를 만날수 있다고 해서아침부터 억수처럼 비가 쏟아져서,어쩌면 오늘 첫 방문에서 만날수 있지 않을까라는 기대를 가지고 빗속을 뚫고 주차장에 차를 댈 수 있었다. 비가 얼마나 오는지,내가 늘 가지고 다니는 제법 큰 사이즈의 우산을 가져갔는데도,인슈가 우산을 살지 비옷을 살지 고민했을정도였다. 입구에 이 팻말을 보고 잘 따라가면 된다.비가 엄청나게 오기에 입구 노점에서 큰 우산을 하나 구입했다.(하지만, 이때 이후로 별로 쓸일이 없었다는게 함정) 엉또폭포로 가는 길목...여전히 인슈는 무심히 혼자 가고, 나는 따라가고..원래 왼쪽은 차..

Travel/KOREA 2020.07.27

2020.06.13 제주도여행 - 한담해안산책로, 신창풍차해안도로, 모메든식당

점심을 먹고 저번에 오려다가 못온 한담해안산책로를 걸어보기로 했다.나름 올레길의 한 루트니까 이번엔 여유있게 걸어보기로 했는데,애월카페거리와 가까워서인지 차를 댈 곳이 없었다. 인터넷 검색으로 노을주차장에 대면 된다고 해서 가봤는데,가격이 싸지도, 접근성이 좋지도 않았다.그래서인지 주차공간은 널널을 넘어서서 그냥 아무데다 두면 되는수준.기존엔 가격이 괜찮았는지 모르겠지만,요샌 다 무인주차 위탁을 주어서인지 주차요금이 만만치가 않다. 그런걸 다 떠나서 날은 엄청 흐리지만 바다는 무척이나 좋았다. 뒤도 안돌아보고 가는 내 모델을 따라가면서 뒷모습만 찍었다. 북쪽으로는 복작이는 카페거리와 드라마 촬영지라는 카페가 한눈에 들어오고 남쪽은 기암괴석으로 가득한 바위해변..그리고 사진에 담기진 않았지만 길 가득 깔려..

Travel/KOREA 2020.07.16

서울시청 진주회관(♠)

종로인근에선 맨날 미진만 갔었는데,콩국수 좋아하는 와이프를 만나고 나선콩국수 맛집을 찾아다니게 되었다. 서울시청 인근에서 50년도 넘은 맛집이라고 해서 찾아가 봤다.서울 한복판에 있는 오랜 맛집이기 때문인지,정재계 유명인사들의 싸인이 많이도 붙어있었다. 보기보다 내부가 많이 넓어서 기다리지 않고 다녀왔는데,인근에 회사들이 많아 평일 점심시간엔 어떨지 모르겠다.자리를 잡고 앉아 주문을 하면 선불로 바로 결제를 한다. 워낙 회전이 빠르기 때문일까 결제한 카드를 돌려받고 나면 거의 바로 음식이 나온다. 인슈는 언제나 콩국수..콩물이 정말 진하고 맛있어서 서울 강북에선 여기가 콩국수 최고 맛집이라고 본다. 어차피 콩국수는 인슈꺼 뺏어먹으면 되니까 난 섞어찌개를 시켰다.요새 흔한 부대찌개 전문점들에서 느껴지는 느..

Life/Epicure 2020.07.04

2020.06.13 제주도여행 - 출발, 용담해안도로, 애월해안도로

결혼하고나서 1년에 두번은 여행가자고 했는데,20년은 코로나 때문에 모든게 틀어져 버렸다.기말결산 끝나고 가려고 했던 다낭여행은 베트남 입국금지로 취소했고,작년 5월에 뉴욕과 캐나다를 다녀오면서 계획했던하와이여행도 역시나 나가리... 분기결산까지 마무리 하고나서 인슈와 둘이 연차를 맞춰서국내여행이라도 제대로 다녀오자고 했는데,검색하다보니 비행기와 숙소와 렌터카가 모두 싼 제주도를 반년만에 다시 예약했다.(비수기의 위엄이다) 출발 전주에 제주도 장마가 이른시기에 온다는 비보를 전해듣고,멘탈이 한번 나갔지만, 그래도 가서 차로 돌아다니면 괜찮겠지라는 생각으로여행을 강행해버렸다. 출발하는날 아침에 비가 오고 있다는 얘기를 들으며,새벽같이 일어나 짐을 챙겨 김포공항에서 10시 15분 진에어로 출발,출발하던 서울..

Travel/KOREA 2020.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