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RK SERAPHIM

ΟΠΟΙΟΣ ΜΠΑΙΝΕΙ ΕΔΩ ΝΑ ΠΑΡΑΤΑ ΚΑΘΕ ΕΛΠΙΔΑ

2022/03 3

서포트카드를 알아보자 - N

본격적으로 알아보려고 하는 서포트카드의 주인공들 그 첫번째 편은 N입니다. 지금 30~40대라면 포켓몬스터 본가는 처음 나온 1세대 적녹버전 혹은 2세대 금은버전을 통해 게임보이로 입문했겠지만, 20대 언저리의 독자라면 포켓몬의 첫 입문은 닌텐도DS의 4세대 다이아, 펄, PT기라티나 버전으로 했으리라 생각됩니다. 어쩌면 4세대를 건너뛰어 역대 최고의 작품성을 가진 시리즈라 평가받는 5세대 블랙/화이트 혹은 블랙2/화이트2로 입문을 했을겁니다. 모든 포켓몬을 해방시키겠다는 플라즈마단 게치스에게 놀아나는 듯 하지만 사실은 N의 이상(혹은 진실)이 그와 플라즈마단을 이끈다고 봐야겠죠. 나름대로 그만의 세계관에 대해서 탐구하고 고민하는 사춘기 소년의 모습을 보이는데요. 지금까지 없었던 특이한 형태의 라이벌이기..

부산 초원복국(♠)

부산여행의 첫 코스는 생각치 못했던 복국으로 맛있다고 소문은 많이 들었으나 아무래도 접근이 좀 어려웠던 메뉴였는데, 부산에서 인슈가 먹고싶다면 일단 가봐야지 부산에서 복국은 금수복국, 초원복국이 양분하고 있다고 하는데, 일단 과거의 모종의 사건이 있었기도 했던 유명세 때문에, 그리고 동선이 편해서(?) 초원복국으로 선택했다. 큰길에서 살짝 벗어나는 이면도로의 초입에 있어서 찾아가기는 어렵지 않았다. 다만 해운대 해변도로에 있다보니 여차하면 큰길 진입이 어렵다는거.. 차를 대놓고 2층으로 올라가면 복으로 만들 수 있는 모든 요리가 다 표시되어 있다. 가격은 만원대의 은복부터 이만원 중반의 참복까지 다양하다. 복 종류와 매운탕인지 지리인지만 고르면 복국 주문은 무척 간단하다. 밑반찬이 깔끔한데 특히 이 복 ..

Life/Epicure 2022.03.08

트레이너 카드(esp. 서포트카드)는 왜 존재하는가?

포켓몬카드는 크게 포켓몬카드, 트레이너카드, 에너지카드로 나뉘고 이 카드들을 이용하여 60장(하프덱의 경우 30장)의 덱을 구성하여 게임을 합니다. 그리고 상대의 포켓몬을 쓰러트릴 때마다 1장에서 3장의 프라이즈를 획득하며, 6장(하프덱의 경우 3장)의 프라이즈를 먼저 획득한 쪽이 승리합니다. (물론 덱, 혹은 더 이상 나올 포켓몬이 없는 경우의 승리도 존재하긴 합니다) 이 방식은 본가 게임을 즐겨본 분들이라면 상당히 익숙할 텐데요, 본가게임에서 6마리의 포켓몬으로 대전을 하는데, 상대방의 6마리의 포켓몬을 모두 쓰러트리면 승리합니다. 이 과정에서 회복하는 아이템을 사용한다거나, 뭔가 도움이 되는 장비를 포켓몬에게 지니게 하기도 하죠. 트레이너 카드는 이렇게 장비 혹은 아이템의 사용을 카드게임으로 구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