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RK SERAPHIM

ΟΠΟΙΟΣ ΜΠΑΙΝΕΙ ΕΔΩ ΝΑ ΠΑΡΑΤΑ ΚΑΘΕ ΕΛΠΙΔΑ

2020/09 3

2020.06.15 제주도여행 - 우도(2), E금돈지

점심을 먹고부터는 인슈가 운전을 하기로 해서, 내가 뒤에 얹혀 타고 가게 되었다. 다소 속도를 즐기는 그분... 점심을 먹은 소섬전복에서 조금만 더 동쪽으로 달리면 검멀레 해변이 나온다. 워낙 유명한 곳이라 그런가 사진을 찍는 사람들도 무척이나 많이 모여있었다. 깎아지른듯한 절벽 틈새로 바위굴이 곳곳에 뚫려있었고, 아래쪽 모터보트 선착장을 이용하면 바다를 실컷 가르게 해주고 있었다. 여기가 우도8경 중 동안경굴이라고 하는데, 절벽과 바다, 하늘이 어우러진 천혜의 절경이었다. 우도에 왔으니 땅콩아이스크림을 하나 먹어줘야지 우도땅콩이 유명하다는데 워낙 비싸서 쉬 손이 가진 않았다. 그래도 아이스크림 귀신하고 같이 왔으면 아이스크림 정도는 먹어줘야지... 인슈가 한바퀴, 내가 한 바퀴 우도를 한바퀴 도는 데는..

Travel/KOREA 2020.09.30

2020.06.15 제주도여행 - 우도(1)

성산일출봉을 지나쳐서 조금 더 들어가면 성산포항 여객터미널이 나온다. 이곳에서 30분 단위로 우도로 들어가는 배를 운항하고 있어서, 종달항에서 가는것 보다 훨씬 시간을 맞추기가 용이하다. 그리고 이쪽에는 상당한 크기의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도 제법 용이한 곳이다. 가격은 15분마다 250원꼴이지만, 하루종일 주차를 해도 5000원이면 충분하기 때문에 그리 비싸게 느껴지진 않았다. 우도 왕복 선박요금은 이것저것 다 포함해도 8500원이고 표를 끊기 전에 미리 승선신고서를 작성해두어야 한다. 대합실에서 기다리다가 선착장으로 나왔다. 우도까지의 거리가 그리 멀지 않으니 페리호도 아주 크진 않았다. 그리고 페리호긴 하지만 현지 주민이나 관련자가 아니면 차량을 가지고 입도하는것이 불가능해서 차가 많이 들어갈 필..

Travel/KOREA 2020.09.21

2020.06.15 제주도여행 - 엉또폭포, 정방폭포

서귀포 스위트메이호텔에서 이틀밤을 보내고, 마지막 3일째는 제주시로 숙소를 옮겨야 해서, 체크아웃을 하고 나왔다. 서귀포 월드컵경기장 인근 숙소들이 월드컵 당시에 경쟁적으로 지어져서, 퀄리티는 무척 좋은데, 인근에 관광지가 많지 않아 가격대가 저렴한 편이라고 한다. 그래서 인지 가성비만 보면 지금까지 묵은 숙소중 최고의 숙소였다. 내가 자는사이 3일째 여행지인 우도쪽의 갈곳들을 찾아둔 인슈.. 다컸네 다컸어 ㅎㅎ 전날 엉또폭포에서 실낱같은 물줄기밖에 보지 못했는데다가 그 이후로도 비가 엄청나게 내렸고, 제주지방뉴스에 엉또폭포에서 폭포수가 내렸다고 하는걸 보고, 숙소에서도 가까운 김에 엉또폭포를 재도전했다. 하지만 재도전이 무색하게 어제 본 실줄기만큼도 흐르지 않는 매정한 폭포같으니라고... 인연이 닿아야..

Travel/KOREA 2020.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