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RK SERAPHIM

ΟΠΟΙΟΣ ΜΠΑΙΝΕΙ ΕΔΩ ΝΑ ΠΑΡΑΤΑ ΚΑΘΕ ΕΛΠΙΔΑ

2019/02 4

2018.11.15 신혼여행 - 단테의집, 미켈란젤로 광장

더몰공식버스를 타고오니 피렌체 중앙터미널에서 내릴수 있었다.바리바리 사온 물품들을 호텔에 추가로 키핑하고나서,일행들과 미켈란젤로 광장에서 만나기로 했으니 마지막으로 피렌체를 구경하면서미켈란젤로 광장으로 가기로 했다. 두오모 안녕... 정말 위대한 성당이었어.그동안 가본 어떠한 성당보다도 주님을 만날뻔했던곳으로 기억하지 싶었다. 와이프님이 먹고싶다고 해서 들렀던 벤키.초콜렛이 녹아 흐르는것 같은 디자인이 특징인데,여기 젤라또는 좀 더 고급스러운것 같았다.놀라운건 최근에 현대백화점에 갔더니 국내에 들어와 있었다는거..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단테의 집을 찾아가보았다. 지금은 박물관이 되어있었는데,해가 지기전에 광장에 올라가서 일몰을 봐야하니까,안은 못들어가고 그냥 단테를 만난걸 만족하고 발길을 돌렸다. 버스를타..

Travel/ITALY 2019.02.26

2018.11.15 신혼여행 - 중국버스, 더몰

더몰가는 중국버스를 타러가야 하니, 또 아침 일찍 일어났다. 전날 밤엔 못봤는데 숙소 바깥으로 담배피기 좋은 테라스가 있었다.뷰는.... 뭐.. 음 그래도 정면건물 말고 옆쪽으로 보면 다른건물뷰가 보이는 정도.. 본관건물 지하의 조식먹는 곳..맛은 다른곳과 비슷한거 같은데 이제 슬슬 조식에 나오는 빵과 계란이 물려오는중..아침에 컵라면 가지고 나오려고 했는데한번만 더 참아본다고 그냥나와서 이날은 조식을 정말 조금만 먹고 말았다. 사전에 답사해둔길로 중국버스를 타러 갔다. 피렌체 산타마리아 노벨라역의 동쪽 주차장을 따라서 위로 쭉 올라가서,주차장 끝을 따라서 50미터쯤 올라가면 건물안쪽으로 들어가는 곳 같은 길이 나오는데,이 길을 쭉 따라가면 바로 저 위치에 중국버스 타는곳이 나온다. 가면 요렇게 생긴 버..

Travel/ITALY 2019.02.19

2018.11.14 신혼여행 - 산조반니세례당, 가죽시장, 달오스테

쿠폴라에서 내려와서 두오모의 다른 건물들을 둘러보았다. 쿠폴라보다 조금 낮긴 하지만 아래에서 보면 더 높아보이는 조토의 종탑,높은곳은 한번 다녀왔으니 더 올라가진 않는걸로.. 두오모 대성당 바로 앞에 산조반니 세례당이 있었다.기본적으로 성당의 주출입구가 서쪽에 있다보니,성당과 마주보고 있는 이 동문이 바로 눈에 띄는데,특히나 기베르티가 만든 이 문은 미켈란젤로가 천국의문이라고 극찬했다고 하는데,그래서인지 대부분의 관광객들이 이 앞에 모여있었다. 핑계김에 일단 사람들 없을때 한컷 남겨주고..쿠폴라를 제외한 다른 건물들은 입장권에 있는 바코드만 찍어주면최초 입장시부터 3일간은 무료로 계속 입장이 가능하다.일단 바로 앞에 있는 산조반니 세례당을 들어가본다. 들어가자마자 천장에 보이는 금으로 모자이크한 최후의 ..

Travel/ITALY 2019.02.17

2018.11.14 신혼여행 - 두오모 쿠폴라 오르기

피렌체는 도시 전체에서 두오모의 쿠폴라가 보일정도로작은 도시이다 보니 조금 걸어가니 두오모가 눈에 들어왔다.두오모라는 이름이 더 익숙하지만 정확한 명칭은'산타 마리아 델 피오레 대성당' (꽃다운 성모마리아 대성당) 대성당 건물 자체는 만들어진지 한참 되었지만,쿠폴라는 공모를 걸쳐 부르넬레스키에게 맡겨졌고..냉정과열정사이를 감명깊게 봤다는 내 와이프의 버킷리스트중 하나인쿠폴라 오르기를 위해서 미리 시간을 정해 예약을 해두었다. 포토포인트로 많이 보이는 산조반니 세례당 옆쪽..본래 소매치기가 득실거린다는데 얼마전 있었던 불미스러운 사건 때문인지헌병이 여기저기 배치되어 있어서 우려했던 사기꾼이나 소매치기는 찾아보기 힘들었다. 성당 앞에 대형 크레인으로 무언가 작업을 하고 있었는데,입장에는 전혀 문제가 없는것 ..

Travel/ITALY 2019.02.15